롯데주류 롯데와인 SNS 운영

· Channel 인스타그램

2020 SOCIAL I-AWARD 제품일반 인스타그램 분야 대상
운영 전 대비 팔로워 261% 증가, 인터랙션 5,000% 이상 상승

롯데주류 sns 운영

고급스럽고 어렵게 느껴지던 와인의 기존 이미지에서 벗어나 중저가 롯데와인의 '편리미엄’을 강화하는 데에 초점을 맞추었습니다. '와인 요정'이 운영하는 '본격 와인 영업 계정'이라는 콘셉트로, 누구나 쉽게 다가갈 수 있는 와인BAR 룩앤필로 채널을 포지셔닝 하였습니다.

매월 제품의 '펫네임'을 설정하여 롯데와인 제품을 쉽게 인지하고 선택할 수 있도록 태그 라인을 유도하였으며, 짧고 임팩트 있는 숏폼 영상 위주로 채널을 운영하였습니다.

현재 국내 와인 시장 내 SNS 운영 현황이 미흡한 가운데, 롯데와인은 소셜핏 콘텐츠를 선점하여 국내 NO.1 와인 대표 소셜 채널로 자리매김하였고 그 결과, 2020 SOCIAL I-AWARD 제품일반 인스타그램 분야 대상을 수상하였습니다.

채널 특성을 반영한 비주얼과 다양한 콘텐츠로 유저에게 어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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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와인은 네온사인 요소를 활용하여 일관된 비주얼 T&M로 진행하였습니다. 각 콘텐츠 시리즈별 타이틀을 제작, 매달 동일하게 노출하여 롯데와인만의 이미지를 구축했으며, 유저의 관심을 끌고 참여를 증대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시각과 미각을 자극하는 비주얼 위주의 영상 및 이미지 등 다양한 포맷의 콘텐츠로 운영하였습니다.

반복적인 가사와 멜로디로 후킹 하는 '와인중독송', 와인이 화자가 되어 제품의 특장점을 설명하는 '와인칭리뷰', 어려운 와인 예절도 쉽고 재밌게 알려주는 '와인모먼트' 등 짧은 노출로 흥미를 끄는 숏폼 영상 시리즈를 제작하였습니다. 이러한 콘텐츠는 유저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어 인터랙션 및 조회 수의 상승을 이루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