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이케아 SNS 운영

· Channel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감각적인 비주얼과 카피로 인터랙션 230% 제고

2017 이케아 SNS 캡쳐 화면 1

홈퍼니싱 글로벌 기업 IKEA는 소수의 사람이 아니라 많은 사람들이 부담 없이 구입할 수 있는 제품을 다양하게 제공하고 싶어합니다. IKEA의 모든 제품에는 집을 더 좋은 공간으로 만들고자 하는 아이디어가 담겨 있습니다. 이런 IKEA의 컨셉을 전달하고자 간결하면서도 유니크한 표현에 집중하고자 비주얼과 카피에 더욱 집중하였습니다. 글로벌 감각으로 제작되어진 IKEA 콘텐츠를 국내 SNS 트렌드를 고려하여 재해석하고자 하였으며, 이를 위해 소셜 최적화 클립영상 타입인 스톱모션, 시네마그래프 등을 사용하여 좀더 감각적이고 세련된 IKEA 비주얼 아이덴티티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라이브 스트리밍을 통한 오프라인 연계 홍보
2017 이케아 SNS 캡쳐 화면 2 2017 이케아 SNS 캡쳐 화면 2

‘IKEA 고양점 오픈 행사’ 와 ‘IKEA 디자인 위크’를 홍보 하기 위해 페이스북과 유튜브를 통해 현장 라이브 방송을 송출했습니다. 실시간 이벤트를 함께 진행하여 유저들의 참여를 이끌어내며 행사를 성공적으로 홍보했습니다.

이케아의 이야기, 소셜 바이럴 필름
2017 이케아 소셜 바이럴 필름 캡쳐 화면 3 2017 이케아 소셜 바이럴 필름 캡쳐 화면 4
2017 이케아 소셜 바이럴 필름 캡쳐 화면 4 2017 이케아 소셜 바이럴 필름 캡쳐 화면 4

IKEA의 ‘헤이 거실’, ‘오혁 쇼룸 프로젝트’, ‘키즈 드로잉’ 캠페인의 바이럴 영상을 SNS 톤 앤 매너에 맞게 기획, 촬영, 제작하여 IKEA의 다양한 브랜드 이야기를 유저들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