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열기

Work 목록

SK플래닛 11번가 공식 SNS 운영

· Category
Social Marketing
· Link
http://www.facebook.com/11st.fb
외환은행 쇼미내머니 프로모션 홈페이지 캡쳐 화면 1

11번가 소셜미디어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을 중심으로 운영 중이며 그 외 카카오플러스친구, 유튜브 등의 채널을 전략적으로 추가 활용하고 있습니다. 디트라이브가 운영 대행을 시작한 2016년 상반기에는 팬, 도달, 인터랙션이 모두 전년도 대비 급증하였습니다. 특히, 11번가 브랜드 페이지로서는 처음으로 페이스북 브랜드페이지 1위(빅풋 PIS 기준 2016 브랜드 페이지 순위)에 달성하는 성과를 기록했습니다.

외환은행 쇼미내머니 프로모션 홈페이지 캡쳐 화면 2

11번가 페이스북에서는 ‘즐거움, 신선함, 수다’라는 키워드를 바탕으로 다양한 콘텐츠, 콜라보레이션을 제안, 실행하고 있습니다. 이 중 ‘G마켓과 연애 중’ 콘텐츠는 콜라보레이션 성공 사례로 손꼽히면서 ‘2016 상반기 빅풋 브랜드 콘텐츠 순위 TOP 100’ 중 1위를 차지했습니다.

외환은행 쇼미내머니 프로모션 홈페이지 캡쳐 화면 3

11번가 인스타그램은 ‘Fashion & Beauty,  High quality’라는 채널의 역할 목표에 따라 운영중이며, 2016년 현재 커머스 카테고리 내 1위(팔로워 기준)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11번가만의 아이덴티티 및 비주얼 강화를 위해 ‘Monthly Color’ 전략에 따른 컨텐츠를 제작하고 있으며, 실시간의 대댓글 관리 등을 통해 호감도 높은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외환은행 쇼미내머니 프로모션 홈페이지 캡쳐 화면 4

소비자 참여형 모델 콘테스트인 11스타일러 프로모션 등 인스타그램 맞춤형 마케팅 활동을 통해 긍정적인 인터랙션 및 브랜드 호감도를 높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