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

2016 글로벌 캠페인

WEBSITE

한국관광공사 2016년 글로벌 캠페인은 해외여행을 생각하는 사람이 정보를 수집할 때, 여행정보 습득 매체로 온라인과 SNS를 주료 활용한다는 점을 착안해 다양한 ‘한국 관광’관련 콘텐츠을 SNS상에 생성, 확산할 목적으로 ‘Korea visits you!’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한국관광공사 2016 글로벌 캠페인 홈페이지 캡쳐 화면1

한국을 여행하고 좋은 기억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과, 한국을 여행하고 싶어 하는 모든 사람들이 개인 SNS에 한국에 대한 추억과 바램을 #해시태그와 함께 올리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참여자 중 일부 추첨하여 방한 기회를 제공하여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했습니다.

한국관광공사 2016 글로벌 캠페인 홈페이지 캡쳐 화면2

특히, 한국을 좋아하는 사람들을 직접 찾아가 고마움을 전하는 세편의 사전 영상을 제작해 재미와 감동을 전해 참여를 도모하였고, 영상 중 한편은 미국 유명 토크쇼 진행자인 코난 오브리언의 한국 관련 사연이 담긴 영상으로 국내뿐 아니라 코난쇼까지 방송되어 다양한 미디어 노출로 참여를 높였습니다. 이외, 메인 모델 송중기를 중심으로 다양한 한국을 보여주기 위해 사이트 접속 시 랜덤으로 배경을 교체하여 방문자들의 흥미를 더하였습니다.

한국관광공사 2016 글로벌 캠페인 홈페이지 캡쳐 화면3

한국관광공사 2016 글로벌 캠페인 홈페이지 캡쳐 화면4

한국관광공사 2016 글로벌 캠페인 홈페이지 캡쳐 화면5

MOBILE

한국관광공사 2016 글로벌 캠페인 모바일 캡쳐 화면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