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열기

Work 목록

삼성전자 스마트 에어컨Q 온라인 캠페인

· Category
Digital Service
삼성전자 스마트 에어컨Q 온라인 캠페인 홈페이지 캡쳐 화면 1

삼성 스마트 에어컨 Q는 고객과의 끊임없는 소통(Q&A)을 바탕으로 최고의 품질(Quality)을 만들고 에어컨 이상의 시원함(Qool)과 고객을 최고의 여왕(Queen)으로 모시는 경험을 드리기 위해 2012년 새롭게 선보인 삼성 에어컨의 새 이름이다. 제일기획과 협업을 통해 기획/제작한 스마트 에어컨 Q 캠페인은 고객이 진정한 '스마트'를 경험하게 하고, 궁극적으로는 삼성 스마트 에어컨 Q 품질에 대한 믿음을 갖게 하는 것이 목표였다.

삼성전자 스마트 에어컨Q 온라인 캠페인 홈페이지 캡쳐 화면 2

캠페인 사이트는 TVC와 동일하게 ‘한 Q에 시원하게’라는 메인 슬로건 하에, ‘한 Q에 고르다’, ‘한 Q에 설치하다’, ‘한 Q에 컨트롤하다’의 3가지 키 메시지를 전달한다. ‘연아가 직접 소개하는 스마트 에어컨 Q’라는 컨셉으로 제품의 특장점 세 꼭지를 스토리텔링을 하는 형태로 콘텐츠를 구성하였다. 메인 프로모션으로는 ‘스마트맘의 가족건강 Talk’라는 메뉴를 통해 W호텔 스위트룸에서 열릴 블로거 대상 간담회 신청 프로모션을 진행하였다. 이 행사에서는 2012년 삼성 스마트 에어컨 Q 신제품 소개는 물론, 전문의를 초청해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공기청정과 호흡기 건강 그리고 에어컨의 상관관계란 주제로 이야기가 진행되었다. 환절기 아이의 호흡기 질환 예방법 및 건강 정보에 관심 있는 주부 및 블로거들의 신청 열기가 뜨거웠다. 이 외에, 연아와 함께하는 스마트 Q 퀴즈 이벤트를 진행하여 스마트 에어컨 Q가 처음부터 끝까지 스마트한 이유인 ‘한 Q에 고르다!(스마트옵션)’, ‘한 Q에 설치하다(스마트 인스톨)’, ‘한 Q에 컨트롤하다(스마트 Q앱)’의 3단계를 고객들이 인지할 수 있게 하였다.

삼성전자 스마트 에어컨Q 온라인 캠페인 홈페이지 캡쳐 화면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