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2018 삼성모바일스토어 SNS 운영

· Channel  블로그, 페이스북, 카카오플러스친구

오프라인 매장 방문과 제품 체험 유도 강화
2011년부터 현재까지 매해 페이스북 주요 성과 지표 상승

삼성 모바일스토어 페이스북 캠페인 홈페이지 캡쳐 화면1

오프라인 매장 방문과 제품 체험 유도를 위해 전략적으로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활용하여 2011년부터 현재까지 운영 중에 있습니다. 삼성 모바일 스토어 페이스북은 2011년부터 매해 꾸준한 팬 수 증가와 높은 콘텐츠 도달을 확보하고 있으며, 최근 17년에도 전년대비 콘텐츠 도달을 145% 상승시켰습니다.

시즌 이슈 연계 영상 제작

삼성 모바일스토어 영상 캡쳐 화면1

시즌 이슈를 적절히 활용한 매장 방문/체험 영상 콘텐츠를 제작했습니다. 실제 체험을 통해 유저들과의 공감과 참여를 유도하였으며, 효과적으로 시즌 주력 제품을 소개합니다.

카카오 플러스친구를 통한 쿠폰 제공 및 봇 이벤트

삼성 모바일스토어 페이스북 캠페인 모바일 캡쳐 화면1

카카오 플러스 친구를 통해서는 매월 제공되는 모바일 스토어 구매 혜택 쿠폰 제공 및 카카오톡 봇 이벤트 진행을 통하여 제품 구매와 매장 방문을 유도하였습니다. 갤럭시 S8 출시 기념 카카오톡 봇 이벤트를 통해 매우 많은 참여를 이끌었으며, 카카오 플러스 친구 수 약 2.67% 증가 기록, 매장 방문 및 제품 체험 유도 효과를 달성하였습니다.

네이버 공식 블로그 선정

삼성 모바일스토어 페이스북 캠페인 모바일 캡쳐 화면1

2015년부터 현재까지 운영 중인 삼성 디지털프라자/모바일스토어 블로그는 제품 출시 소식, 매장 행사, 제품 활용 팁 등 매장과 제품의 생생한 소식을 전하고 있습니다. 2017년 2월 네이버 공식 블로그로 선정되었으며, 페이스북,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등 다양한 SNS채널과 연계하여 채널접점을 늘려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