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열기

Work 목록

재미로 먹고 맛으로 먹는 오리온 고래밥 캠페인

· Category
Digital Service
재미로 먹고 맛으로 먹는 오리온 고래밥 캠페인 홈페이지 캡쳐 화면 1

오리온 고래밥은 6월 1일 TVCF 온에어와 동시에 온라인에서도 2012년 신규 캠페인을 선보였다. 고래밥은 기 캠페인을 통해서 ‘창의력놀이(Edutainment)’라는 Key-Concept 하에 교육용 과자로 포지셔닝 해왔으나, 이번 캠페인에서는 최근 KBS 개그콘서트에서 ‘고래에~’라는 말을 유행시키며 각광받고 있는 개그맨 김준현을 모델로 발탁함으로써 새로운 컨셉의 캠페인을 시도했다. 온라인 상에 개설된 브랜드 사이트(www.goraebab.com)에서 방문해보면 고래~고래~하더니 고래밥의 모델로 전격 발탁 돼버린 김준현의 고래밥 영상을 감상할 수 있다. 개그콘서트의 인기 코너 ‘네가지’를 패러디한 약 1분 가량의 코믹 영상 2편이 공개되어 있다. 또한 이 영상들을 블로그 및 SNS 채널로 스크랩하는 이벤트를 6월 30일까지 진행한다. 고래밥의 제품명과 딱 맞아 떨어지는 김준현의 유행어 ‘고래에~?’를 크리에이티브에 활용함으로써, 재미로 먹고 맛으로 먹는 고래밥의 브랜드 컨셉을 한층 강화함은 물론 브랜드 이미지를 신선하게 탈바꿈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