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열기

Work 목록

삼성전자 갓선물 기프티툰 2차 캠페인

· Category
AD & Marketing
· Link
http://www.samsung.com/sec/giftitoon/
삼성전자 갓선물 기프티툰 2차 캠페인 홈페이지 캡쳐 화면 1

Mobile 사용자의 인터넷 사용 시간이 증가하면서 자투리 시간을 활용해 동영상이나 웹툰, 사진 등을 간편하게 소비하는 '스낵 컬처' 현상이 두드러지고 있습니다. 이런 흐름에 발맞춰 삼성전자에서는 스토리가 입혀진 영상에 '감동'과 '위트'가 더해진 콘텐츠를 제작해 SNS를 통한 공감과 확산을 유도하는 새로운 캠페인 '삼성전자 #갓선물 기프티툰' 이벤트를 준비하였습니다.

삼성전자 갓선물 기프티툰 2차 캠페인 홈페이지 캡쳐 화면 2

지난 2015년 6월 말, #핵선물을 보내세요 메세지를 통한 1차 캠페인이 진행되었는데 이에 대한 반응이 높아지자 8월, “#갓선물을 보내세요” 의 2차 캠페인을 디트라이브를 통해 오픈하였습니다. 웹툰을 보는 듯한 영상 콘텐츠 컨셉에 맞춰 사이트에서도 동일한 T&M의 시안을 제작하였고, 소비자는 #나만의 해시태그를 더해 SNS에 기프티툰을 공유하며 쉽고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게 준비하였습니다. 타겟 맞춤형의 재미있는 컨텐츠와 간단하고 손쉬운 이벤트 참여로 SNS를 통한 콘텐츠 확산이 활발이 이뤄졌고, 그 결과 오픈 6일만에 약 120만에 육박하는 영상 조회수를 기록하였습니다.

Mobile

삼성전자 갓선물 기프티툰 2차 캠페인 모바일 캡쳐 화면 1

Banner

삼성전자 갓선물 기프티툰 2차 캠페인 배너 캡쳐 화면 1